본문 바로가기

Apple Devices TIPS

iOS + macOS 연속성에 관한 정리

가장 바깥 범주에 연속성이라는 기능이 있고, 

그 안에 핸드오프랑 전화연동, 문자연동, 그리고 인스턴트 핫스팟이 있습니다.


쉬운 이해를 도와드리기 위해 다이어그램을 그려보겠습니다.


핸드오프는 연속성의 부분집합입니다. 

전화와 문자연동도 마찬가지이고, 여기에 핫스팟까지 포함됩니다.


특이하게도 전화연동과 문자연동은 따로 구분하셔야 합니다.

사용되는 기술이 다릅니다.


먼저, 공통적으로 연속성을 사용하고싶은 기계 모두에 iCloud 계정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1. 핸드오프


핸드오프는 현재 작업중인 메일, 아이워크, 웹페이지 등을 연동시켜줍니다.

핸드오프는 와이파이는 필요없습니다. 오로지 블루투스로만 작동됩니다.

물론,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있다면 웹페이지 로딩 자체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필수는 아닙니다.

핸드오프를 사용하려면 각 기계 설정에 Handoff를 켜 주셔야 합니다.



2. 전화연동


전화연동은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맥이나 다른 기계(페이스타임 지원 필요)에서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블루투스는 필요치 않고 ,오로지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 상에서만 작동합니다.

전화연동을 하시려면 각 기계 설정에서 Facetime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주셔야 하며,

Facetime 설정에서 셀룰러 전화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대부분 아이클라우드 로그인과 동시에 자동으로 설정되므로 따로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3. 문자연동


아이폰 설정에서 메시지 - 문자 메시지 전달에 장비를 켜 주셔야 합니다.

아이클라우드 로그인만 필요하며 같은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어도 상관없습니다.

아이클라우드에서 메시지 수신을 받을 수 있게 네트워크에 연결만 되어있으면 됩니다.



4. 인스턴트 핫스팟


핫스팟을 제공하는 기계(보통 아이폰이죠.)는 연결되는 동안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꺼집니다.

때문에 같은 와이파이 연결은 의미가 없습니다.

연결을 위해서는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합니다.